본문 바로가기
Health

갈비뼈에 금이 가면 나타나는 증상 및 갈비뼈 골절에 좋은 음식

by 낯선공간2019 2024. 1. 2.

목차

    갈비뼈에 금이 가면 나타나는 증상 및 갈비뼈 골절에 좋은 음식

    몇 년 전에 골목을 걷다가 아우디 승용차에 치였습니다.  불행 중 다행으로 뼈만 십여 군데 부러졌어요.

    장기 손상이 없어서 다행스럽긴 했습니다만, 무릎 아래를 절단할 뻔했네요. 무릎, 장골, 골반, 치골, 어깨, 상완골, 갈비뼈, 안와까지 깡그리 골절이 났어요. 저처럼 교통사고로 갈비뼈가 부러지고 금 가는 사람도 있겠지만 의외로 갈비뼈는 별것 아닌 충격에도 부러지곤 합니다.

    갈비뼈에 금이 가면 나타나는 증상

    아무튼 갈비뼈에 금이 가면 느껴지는 통증은 장난이 아닙니다.

    장골이나 어깨, 상완골에는 핀이 박혀 있어서 진통제만으로도 버틸만한데, 갈비뼈 금 간 곳과 골절인 곳에서의 통증은 적응이 쉽지 않네요.

    갈비뼈는 완전 골절도 흔하지만 갈비뼈에 금이 가는 증상이 잦은 편입니다. 그러면 갈비뼈에 금이 가면 어떻게 치료하고 갈비뼈 골절에는 어떤 음식이 좋을까요?

    갈비뼈에 조금만 금이 가도 기침할 때 통증뿐 아니라 호흡만으로도 찌릿찌릿한 증상이 있습니다. 갈비뼈에 금이 가면 치료는 별다른 게 없습니다. 갈비뼈 골절의 치료를 위해서 깁스를 할 수도 없죠.

    때문에 최대한 행동을 자제하면서 안정을 취하고 통증이 심한 경우 진통제 등으로 통증을 케어하면서 뼈가 붙기를 기다릴 수밖에 없습니다.

    갈비뼈 골절에 좋은 음식

    갈비뼈 골절에 좋은 음식은 꼭 갈비뼈만을 위한 것은 아니고요 뼈 붙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음식으로는 홍화씨나 산골 등이 좋다고 합니다.

    저는 이번 사고로 입원해 있을 때 산골을 먹어봤는데요.

    그냥 골절로 뼈가 붙는데 4주 걸릴게 산골 먹으면 1달밖에 안 걸렸어요(ㅋㅋㅋ)

    반응형

    댓글